에이투엠

스마트폰 끊어보기 ? 과연 불가능한것일까?? 본문

TODAY/오늘의 핫이슈

스마트폰 끊어보기 ? 과연 불가능한것일까??

EVERY80DY 2012. 7. 20. 17:05


실제로 메릴랜드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끊어보기를 실험해봤다. 참가자 가운데 79%가량이 고립감을 느꼇다고 결과가나왔고.

실험을 진행한 수잔몰러 교수는 스마트폰 끊어보기 실험 후 큰 충격을 받았다. 교수는 
"그들은 중독과 연관된 행동 중 자신이 했던것과 하지 않았던 것에 대해 얘기했다. 가만히 있지 못하는 것에 대해 얘기했고,
 스마트폰 끊어보기로 두통이 있었다고 했으며 불안하다고 이야기했다.

심지어 상상전화벨 소리까지 들었다는 학생도 있었다"고 말했다.

이와마찬가지로 한국에서도 실험을했다.

실험자들은 스마트폰 끊어보기를 진행하면서 연락하는데 다소 불편함을 느껴 연인과 싸우기도 하고, 심하게 짜증을 내기도 했다.


와... 진짜 스마트폰이 없어진다면 세계가 대혼란상태가 오지않을까생각되네요.

간편함만을 추구하고있는 21세기, 이것이 장점만이있는것이아니라 단점까지도 생각해야할거같네요.

저도 한번 스마트폰 1주일 끊어보기를 도전해볼까싶네요 ㅎ



Comments